BMW의 신형 X5 라인업과 관련하여 전기차 및 수소차(iX5 하이드로젠) 모델에 대한 주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.
✅ 1. 전기차 모델: X5 eDrive (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함)
현재 BMW X5의 순수 전기차 버전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. 하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(PHEV) 모델인 BMW X5 xDrive50e가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.
X5 xDrive50e (2024 기준)
배터리 용량: 25.7kWh 리튬이온 배터리
전기모드 주행거리: 약 110km (WLTP 기준)
총 시스템 출력: 약 489마력
제로백(0→100km/h): 4.8초
충전 방식: AC 완속 충전 (DC 급속 미지원)
✅ 2. 수소차 모델: BMW iX5 Hydrogen
BMW는 iX5 Hydrogen을 컨셉 수준이 아닌, 실주행 가능한 수소연료전지차로 발표하였으며, 현재 2024년 시범 생산 및 실증 테스트가 글로벌 곳곳에서 진행 중입니다.
주요 제원 및 성능
연료전지 출력: 125kW (약 170마력)
최고출력 (합산): 295kW (약 401마력)
수소탱크 용량: 6kg (700bar 압축탱크, 2개)
예상 주행거리: 약 504km (WLTP 기준)
충전 시간: 약 3~4분 소요 (완충 기준)
구동방식: 전기모터 기반 4륜 구동
출시 일정
2023~2024년: 글로벌 파일럿 프로그램
2025년 이후: 시장 반응 및 인프라 확장 상황에 따라 소량 양산 또는 본격 양산 예정
충전 인프라 및 시장 계획
BMW는 현재 유럽, 일본, 한국 등을 중심으로 수소 충전소 인프라 확충을 위한 파트너십을 확대 중.
독일 H2 Mobility, 일본 Toyota·Honda, 한국 현대차그룹과의 기술 교류 등 진행 중.
✅ 요약 비교
구분 | X5 xDrive50e (PHEV) | iX5 Hydrogen (수소차) |
출시 상태 | 출시 완료 (판매 중) | 시범 운행 중 |
배터리 | 25.7kWh | 보조배터리 있음 (2.5kWh 수준) |
주행거리 | 110km(전기), 총합 700km 이상 | 약 500km (수소 기준) |
충전시간 | 약 3~4시간(완속) | 3~5분(수소 완충) |
연료 | 전기+가솔린 | 수소 |
김덴트님께 추천 포인트
실질적 친환경/연비 고려 시에는 xDrive50e 모델이 현재 구입 가능.
향후 수소차 투자 계획 검토 목적이라면 iX5 Hydrogen은 좋은 비교자료가 될 수 있음.
하지만 한국 수소 인프라 현실을 감안하면 전기차 or PHEV 우선 고려가 바람직.
더 궁금한 정보나 비교하고 싶은 다른 모델 있으면 말씀 주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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